Statesman은 2005-2006년 GM 대우가 오스트렐리아 Holden에서 들여와 팔던 고급차인데 이보다 32년 앞서 1973-1975년 당시 미국 GM의 투자를 받았던 일본 이스즈는 토요타 Century, 닛산 President, 미쓰비시 Debonair가 장악하고 있던 일본의 고급차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서 오스트렐리아 Holden의 Statesman을 들여와 팔았다.
그러나 토요타, 닛산에 눌린데다 1973년의 오일 쇼크까지 겹쳐 300대도 못팔고 끝.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1984년 삼성, 크라이슬러와 제휴해서 자동차산업 진출 시도 (0) | 2013.01.03 |
---|---|
[스크랩] 80년대에 연간 50만대 이하이던 볼보와 BMW의 운명이 달라진 이유 중 하나 (0) | 2012.12.26 |
메르세데스 벤츠 250과 비교하는 볼보 164 (0) | 2012.11.21 |
스웨덴, 독일 고급차와 비교하는 이탈리아 알파 로메오 광고 (0) | 2012.11.08 |
BMW와 비교 시도하는 영국 Rover 800 (0) | 2012.1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