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7년의 토요타는 일본의 첫 고유 모델 크라운을 1955년에 내놓고 12년이 지나 일본의 모터라이제이션이 한창 진행될 때 다양한 모델로 일본 국내수요를 채우고 미국, 오스트렐리아, 남아프리카, 필리핀, 태국, 한국, 벨기에, 덴마크에 활발하게 차를 수출하고 있었는데, 1976년에 첫 고유 모델 포니를 내놓은 1980년대의 현대자동차와 비슷한 위상입니다. 그리고 당시 오키나와가 아직 미국의 점령지로 남아 있어서 오키나와에 판 차도 수출로 잡혔네요.
센튜리: 8기통 3,000 cc
크라운: 6기통 2,000~2,200 cc
코로나: 4기통 1,200~1,900 cc
카롤라: 4기통 1,100~1,200 cc
퍼블리카: 2기통 800 c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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