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5년 3월 2일 The Economist의 자동차산업 특집은 일본이 대형고급차를 만들 기술을 얻으려면 앞으로 5~10년 더 걸릴 것이라고 봤습니다.
그러나 토요타는 8기통 후륜구동 대형차 렉서스 LS400을 4년 후 1989년에 내놓지요. 혼다의 어큐라 레전드는 이 기사와 같은 1985년에 나왔지만 6기통 전륜구동이었으니 "대형"고급차는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미국에서 일본차의 브랜드 이미지는 혼다가 제일 낫고 그 다음이 마즈다였다고 하네요. 토요타, 닛산은 그 다음.
미국시장에 맞춘 혼다/어큐라 레전드
일본시장에 맞춘 닛산 Cedric
1978년 일본차들이 저가/대량생산에서 고가/소량생산의 메르세데스 벤츠, BMW 사업 모델로 옮겨 갈 것이라고 예측한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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