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6년 4월의 광고인데 아우디, 사브, 볼보 등의 6,000-7,000 달러 유럽산 수입 4기통 luxury sedan 대신 4,000 달러 이하에 더 크고 옵션 빵빵한 GM의 6기통 올즈모빌 Omega Brougham 사라는 "reason"에 호소하는 메시지를 전하네요.
그런데 돈으로 환산하기 힘든 감성적인 뭔가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는 - 예를 들어 수입차를 탄다는 그 사실 자체로 "나는 흔해빠진 GM, 포드, 크라이슬러 모는 너희들과 달라"하려는 사람들에게는 - 전혀 먹히지 않을 방법입니다.
너무 안팔리는 현대 아슬란의 경우처럼.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닛산의 명차 블루버드 3세대 (1967-1972) (0) | 2015.12.22 |
---|---|
크라이슬러 리무진 (K-car 기반) (0) | 2015.12.02 |
올즈모빌 오로라 - 제네시스가 피해야 하는 사례 (0) | 2015.11.22 |
올즈모빌 토로나도와 뷰익 리비에라 (0) | 2015.11.21 |
혼다 레전드가 일본에서 안 팔린 이유 (0) | 2015.11.19 |